2024년 5월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8퍼센트 VIP 투자자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2회째를 맞는 이번 세미나는 특별히 8퍼센트의 사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법인투자자 및 블랙멤버십 투자자 분들께서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피드백과 꾸준한 관심을 보내주셨던 투자자분들과 8퍼센트 실무진들이 온라인 플랫폼이 아닌 실제로 만나고 인사드리며 더욱 활기찬 분위기가 되었는데요. 투자와 관련된 8퍼센트 실무진의 세션으로 더욱 알찼던 2024 VIP 고객 세미나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속 가능한 조직 8퍼센트팀
이효진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된 세미나에서는 투자자들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는 실무진을 소개하고 누적 대출 잔액, 연체율 등의 지표를 통해 투자처로서 8퍼센트만이 가진 차별화된 강점을 강조했습니다.
오랜 시간 8퍼센트를 지켜봐 주신 투자자들께 현재 팀워크를 기반으로 한 60명의 조직 체계를 구축하게 된 여정을 소개 드리며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는데요. 뛰어난 한 명의 개인기보다는 팀워크를 기반으로 한 단단한 조직 체계, 빠르고 쉬운 길보다는 ‘정도를 걷는’ 경영 철학을 통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신상품으로 새로운 투자 기회 제시
신상품 기획팀 황병철 팀장의 세션에서는 4월 출시된 전월세보증금담보 채권에 이어 곧 출시될 새로운 투자 상품에 대한 흥미로운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는데요.
새로운 상품은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지, 리스크는 어떤 방식으로 관리해 나갈 것인지 등 상세한 안내가 이어졌습니다. 참석하신 투자자들의 반짝이는 눈에서, 쉬지 않고 메모장을 끄적이는 모습에서 새로운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이 엿보였습니다.
자산 보호 최전선에 선 골키퍼들
투자 손실이나 연체 발생 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질문, “대체 어떻게 되고 있는 거야?”
마지막 세션은 채권관리팀 김용성 매니저가 맡아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궁금한 ‘채권 관리’의 법적 절차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절차 속에서 투자자 수익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채권관리팀이 어떻게 노력하는지 생생한 사례를 통해 보여주었습니다. 마치 눈앞에서 일어나는 일처럼 생생하게 전달되는 실제 사례들은 투자자들의 반응을 가장 크게 불러일으켰는데요.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김용성 매니저는 마지막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에 채권 관리를 비유하며 세션을 마무리했습니다.
“제가 축구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저희 채권 관리팀의 포지션은 골키퍼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골키퍼가 최선을 다해 공을 막아내듯, 저희도 투자자분들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실무진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마지막 세션은 8퍼센트에 대한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Q&A)로 진행되었습니다. 조직 경영 안정성, 신상품 등 다양한 질문들이 이어졌고, 투자자들은 솔직한 의견과 피드백을 공유하며 실제 필드에서 근무하는 실무진과의 소통을 이어나갔습니다. 현장에서 답변드렸던 8퍼센트 실무진들은 투자자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더 나은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세션 이후에는 VIP 투자자 니즈를 반영하여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다양한 핑거푸드와 맥주를 즐기며 실무진을 포함한 투자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서로의 정보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2024 VIP 세미나를 마치며
작년보다 더욱 알차고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된 2024 VIP 세미나가 네트워킹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투자자들은 8퍼센트의 방향성에 대해 더욱 확실히 알 수 있었고, 8퍼센트 실무진은 투자자들의 생각을 더욱 깊게 들어볼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는데요. 앞으로도 8퍼센트는 지속 가능한 투자 서비스를 위해 더 많은 투자자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VIP 세미나와 같이 8퍼센트에 대한 특별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프리미엄 투자자 멤버십인 ‘블랙멤버십’ 가입을 추천합니다. 전문 투자자와 소득적격 투자자가 가입 대상으로, 가입 시 8퍼센트 플랫폼 이용료 할인, 출금 수수료 무료, 투자 현황 브리핑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 24-73호 (24.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