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퍼센트의 개인신용 상품은 공무원, 근로소득자, 개인사업자 등 각양각색의 사람들에게 자금을 빌려주고 원리금을 수취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분산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보세요
예상 연 수익률이 6 ~ 18%로 높아 리스크가 크지 않을까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원금과 수익이 보장되는 투자는 아니지만, 다수의 상품에 분산하여 투자한다면 은행 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만 원을 1개의 상품에 투자한다면 부실 발생 시 원금을 잃게 됩니다. 반면 5천 원씩 200개의 상품에 투자할 경우 원금 손실 확률은 0.01% 이하로 낮아지게 됩니다.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투자 상품을 직접 선택하고 싶다면, 개인신용 목록에서 등급, 수익률, 기간 등의 기준으로 살펴본 후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100개의 상품을 선택하더라도 한 번에 투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평일 오후 1시마다 다수의 상품들이 오픈되니 충분히 분산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분산투자를 하면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8퍼센트 투자의 이자 수익은 15.4%의 세금(이자 소득세 14% + 지방 소득세 1.4%)이 부과됩니다. 세금을 따로 납부할 필요 없이 원천징수하여 원리금 지급 시 차감하고 있는데요, 세금의 원천징수는 10원 단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1원 단위가 절사됩니다. 따라서 투자금을 소액으로 나누어 투자하면 실효세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소액으로 다수의 상품에 분산투자하여 리스크를 헷지하고 세금도 줄여 성공적인 투자 수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