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웰컴키트를 제작 이유, 전체 콘셉트 등 제작기를 소개했던 <8퍼센트가 건네는 첫인사, 웰컴키트>에서 이어집니다. 이번에는 웰컴키트 언박싱을 해보면서, 각 구성품이 어떠한 의미를 담고 있는지 알려 드려요.
새로운 공간에서 도전을 시작할 때, 설렘과 동시에 긴장감이 들기 마련입니다. 필요한 것들을 미리 챙기더라도 하나씩 빠트리기 마련이죠. 하지만 8퍼센트에는 빈손으로 오셔도 됩니다. 입사 첫날, 필요한 물품으로 가득 채운 웰컴키트를 드리기 때문인데요.
첫 시작을 즐거움으로 만들어줄 8퍼센트 웰컴키트. 지금부터 모든 구성품을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To Infinity and Beyond
‘무한한 공간 저 너머로!’
8퍼센트는 회사에 합류한 신규 입사자의 온보딩을, 우주비행사가 우주선에 탑승해(on board) 무한의 우주로 넘어가는 과정과 같다고 생각했는데요. 그래서 웰컴키트 박스에 8을 활용한 이미지와 관련된 문구를 적었습니다. 8퍼센트라는 로켓에 탑승한 것을 환영한다는 의미죠!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온 입사 첫날, 저 문장을 마주한다면 8퍼센트에 열정과 의욕을 더 가질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8퍼센트 웰컴키트에 담긴 의미가 궁금하다면? 8퍼센트가 건네는 첫인사, 웰컴키트 바로 가기
새로운 시작을 알립니다
웰컴키트 박스 옆면에 있는 절취선. 절취선을 뜯으면서 비로소 웰컴키트를 열어볼 수 있는데요. 8퍼센트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자축하며, 과감하게 뜯어 주세요. 자, 이제 시작이다!
8퍼센트 로켓을 타고 날아갈 준비 되셨나요?
8퍼센트라는 로켓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탑승권은 필수겠죠? 8퍼센트 입사를 환영하는 보딩패스가 지급됩니다. 입사 후 받게 되는 첫 번째 온보딩 미션과 신규 입사자를 위한 깜짝 선물 ‘투자 포인트’ 코드가 있는데요. 투자 포인트로 8퍼센트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 보딩패스 탑승자 칸에 직접 손글씨로 이름을 적어주는 세심함은 보너스죠. 이렇게 보딩패스 한 장에 소소한 재미와 감동을 모두 담았습니다.
사무실 필수 아이템, 텀블러
회사 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커피가 아닐까요. 사무실 라운지에는 피곤한 직장인을 위한 원두커피 머신이 있는데요. 커피를 얼마든지 마실 수 있게 넉넉한 용량의 텀블러를 준비했습니다. 가죽으로 된 슬리브도 있어서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합니다!
슬리브에는 ‘We are one team’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텀블러를 사용할 때마다 우리는 ‘원팀’이라는 것을 되새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8퍼센트 웰컴키트는 각 구성품을 회사의 핵심 가치 중 하나와 연결해, 구성품을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우린 프로니까요.
8퍼센트는 수평적이고, 구성원 모두 자기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따라서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이를 수용하는 조직 문화를 가지고 있죠. 이러한 사실을 언제나 떠올릴 수 있도록 펜에는 ‘don’t panic, be professional’이 적혀 있습니다. 자기 분야의 최고 전문성을 추구하는 8퍼센트의 가치를 글씨 쓸 때마다 느낄 수 있습니다.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노트에 담아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8퍼센트. 노트에도 그 마음을 담았습니다. 8퍼센트는 ‘장기적으로 고객에게 가장 이로운 결정(user first)’을 하는데요. 그 결정까지 모든 과정, 노트에 적어 보세요.
입을 열고, 마음도 열고
‘솔직하고 투명하게 공개적으로 소통합니다’ 8퍼센트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입니다. 제대로 된 소통을 위해서는 말을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칫솔이죠. 자신 있게 말하기 위한 첫 단계, 칫솔에는 ‘입을 열고(Open mouth), 투명하게 소통합시다(Open Communication)’라고 적혀 있습니다.
마구마구 붙이고 싶은 스티커
웰컴키트 속 빠질 수 없는 귀여운 스티커. 8퍼센트를 상징하는 ‘8P 동그라미 캐릭터’부터 원팀(One Team), 오픈 커뮤니케이션(Open Communication) 등 핵심 가치를 담은 스티커로 준비했습니다. 또, 8퍼센트의 스터디 문화, 데모데이, 1~2주 차에 적응을 도와주는 버디 등도 스티커로 표현했죠. 회사생활 중 빠질 수 없는 휴가, 월급날 스티커도 있어 노트북에 붙여도,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 활용하셔도 됩니다!
저 일하는 중입니다!
이제는 익숙해진 재택근무. 8퍼센트도 재택근무가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집과 사무실 중 본인이 선택해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때 집에서 일하다 보면 가족들의 방해 아닌 방해로 집중하기 힘든 일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8퍼센트 도어사인! 방문에 걸어 두면 집에서도 일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8퍼센트 웰컴키트는 회사에서 가장 필요한 물품만 골라, 실용적으로 구성했는데요. 그 속에 8퍼센트만의 가치를 담아 특별하게 제작했습니다. 신규 입사자가 8퍼센트 일원이 됐다는 소속감, 일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배려에 만족감을 느끼면서도 핵심 가치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말이죠.
웰컴키트 외에도 온보딩, 버디 제도 등 8퍼센트는 신규 입사자가 빠르게 회사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웰컴키트는 그 출발점에 선 여러분을 위한 응원입니다. 8퍼센트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합류를 망설이지 마세요. 8퍼센트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8퍼센트에서 모집 중인 포지션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