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퍼센트 CEO 레터 – 고객님과 함께 이룬 성장의 시간을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에잇퍼센트 대표 이효진입니다.

에잇퍼센트와 함께해주신 고객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온라인에서 P2P방식으로 투자자와 대출자를 연결하면 대출자에겐 중금리를, 투자자에겐 안정적인 투자처를 제시할 수 있다."

2014년 11월, 이런 믿음으로 시작한 도전이 11년째를 맞았습니다.

그동안 에잇퍼센트는 기술의 진화, 글로벌 경제위기, 팬데믹이라는 유례없는 변수 속에서도 고객 중심의 기술 개발을 지속했습니다.

한 때는 고객님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적도 있지만, 정도 경영과 고객 만족을 위한 쇄신을 지속적으로 실현해왔고, 그 결과 고객님들이 기대하시던 안정적인 대안 투자 서비스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전적으로 고객님의 선택 덕분입니다.



설명

에잇퍼센트는 대한민국에서 중금리 대출이라는 개념을 민간에서 처음으로 제안한 기업입니다.

'누구나 마땅히 누려야 할 금융'을 고객 곁으로 가져오기 위해, 우리는 여전히 같은 방향을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창립 10주년을 맞아 과거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기 위해, 에잇퍼센트의 철학과 지향점을 새롭게 정립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시각적 변화가 아닌, 우리가 지켜온 가치를 바탕으로 미래를 향한 방향을 구체화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에잇퍼센트 기업 소개 보기 ▶


이제, 금융기관이 선택한 에잇퍼센트

2025년, 에잇퍼센트는 또 하나의 전환점을 맞고 있습니다.

오랜 숙원이었던 금융기관의 온투업 연계투자가 열린 것입니다.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지정(2024.07)을 계기로, 이달부터 다수의 저축은행들이 에잇퍼센트의 개인신용대출 채권에 투자자로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기관 고객 뿐 아니라, 모든 투자 고객님의 자금을 관리하는 기준이 더욱 강화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관련 기사 보기 ▶


숫자로 증명된 마켓 리더십

최근 3년간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금융) 업계 전체의 대출잔액이 약 16% 감소한 반면, 에잇퍼센트는 같은 기간 동안 52%의 성장을 기록하며 차별화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숫자로 증명된 마켓 리더십

2025년 6월 말 기준 에잇퍼센트의 연체율은 0.87%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플랫폼 중 가장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담보대출 부문은 0.73%의 연체율을 기록하며, 전체 포트폴리오 수익률을 견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에잇퍼센트는 단지 규모를 키운 것이 아니라, '건전한 성장'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업계에서 가장 선명하게 증명하고 있는 플랫폼이라 자부합니다.



다시, 출발선에 섭니다.

예측 가능한 수익 구조, 투명한 정보 제공을 통해 투자 고객님께 안정적인 수익과 쾌적한 투자 경험을 드리겠습니다.

에잇퍼센트는 고객님의 여유로운 삶을 위해 함께하겠습니다.

이효진
에잇퍼센트 대표이사